1) 통신학교 설립목적
AMI센터에서는 한국에 거주하는 많은 외국인들 중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배우고자 하나 경제적, 지리적 문제로 본부캠퍼스나 안산캠퍼스, 동대문캠퍼스에서 신학을 공부하기 어려운 분들 즉, 자신의 직장이나 사역지가 저희 캠퍼스와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어 출석수업을 받기가 곤란한 분들과 본인이 경제활동을 해야만 본국에 있는 가족들을 부양할 수 있는 분들을 위하여 생업을 병행하면서 동시에 신학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통신학교를 개설하여 2011년 5월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수업방식
통신학교의 수업은 출석수업 대신에 자신의 집, 교회, 직장에서 한국어, 영어, 미얀마어, 네팔어, 캄 보디아어, 방글라데시어로 제공되는 인터넷강좌에 참여하여 공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학생 들은 AMI 신학교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개인별 수업 일정에 따라 강의를 듣게 됩니다. 학생들은 별도 로 발송되는 과제를 준비하거나 시험 답안을 학교로 제출하여 학점을 얻게 됩니다. 통신학교의 학생 들도 추석과 설날 기간 중에 진행되는 집중 강의에 출석해야 합니다. 

3) 학위과정
통신학교를 이수한 학생은 수지의 본부캠퍼스로 편입하여 소정 학점을 추가로 이수하여 해당 학위를 취득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AMI Center로 문의하십시오.)

4) 수업기간
통신학교는 별도의 수업 기간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이 공부한 만큼 학점을 받게 됩니다

5) 입학자격
통신학교에 입학을 원하는 지원자는 자신의 직업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주중에는 직장에서 일하 고 주말에는 본부캠퍼스와 같은 조건으로 자국민 대상의 실천 목회 사역을 해야 합니다. 

    -학사과정 : 복음전파의 사명을 받은 자로서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 소지자
    -석사과정 : 복음전파의 사명을 받은 자로서 학사학위 소지자 또는 대학 졸업자

6) 수업료
통신학교 학생들은 경제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본부캠퍼스에서 공부하는 학생들과 달리 소정 의 수업료를 부담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수업료는 한 학기(4개월)에30만원을 납부해야 하며 분할 납부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