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I 방글라데시 신학교

방글라데시에서 목회자로 활동하던 알프레드 목사는 1997 년에 순복음CGI 한국총회에 참석하였다가 저희 AMI본부캠퍼스 신학석사 과정에 입학하여 2년간의 모든 정규 학업을 마친 후 1999 년에 선교사로 파송받아 본국에 귀국하여 복음전도 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그후 알프레드 목사의 사역이 확장되면서 현지인을 바른 신학으로 양육하기 위한 신학교 설립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이에 AMI 센터에서는 방글라데시 복음화를 위한 구체적이며 실제적인 방안으로서 현지인 목회자 양육을 위한 AMI 방글라데시 신학교를 수도인 다카에 설립하였습니다. 그후 사역이 활성화되면서 현지인이 아니면 활동하기가 힘든 시골농촌과 산간지역 여러 곳에 AMI지역캠퍼스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소명받은 200 여명 학생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훈련받고 있습니다. 

 1) 설립목적
방글라데시는 전체 인구의 87%가 회교도이며 개신교 인구는 0.23%에 불과합니다. 방글라데시 정부는 외국인 선교사의 정식 입국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지인을 복음사역자로 훈련시켜 교회 지도자로 세운 후에 이들을 통해 교회를 세우거나 신학교를 설립해서 헌신자들을 발굴하여 제자화하는 방안이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또한 현지 교회에 적합한 복음 전도와 제자양육에 대한 방법과 다양한 교재들을 개발해서 현지 교회에 이양하고 현지 교회로 하여금 자립기반을 갖추도록 해야 합니다. 

 2) 수업방식
모든 학생들은 기숙사에 입소하여 AMI 센터의 모든 커리큘럼을 이수하여 사역이 검증된 현지의 목회자와 교수들이 지도하는 수업에 참여합니다. 또한, 한국과 미주 지역에서 AMI 교수진이 현지에 수시로 파송되어 특강을 지도합니다.  

 3) 학위과정
사역을 감당하게 될 현지 사명자들의 교육 배경을 감안하여 다양한 과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Diploma in Biblical Studies ; 고등학교(H.S.C) 졸업자로서 60 학점을 취득해야 합니다.
    - 신학학사 (B.Th.) : 고등학교(H.S.C) 졸업자로서 120 학점을 취득해야 합니다.
    - Master of Theological Studies (M.T.S.) : 대학졸업자로서 60 학점을 취득해야 합니다.
    - 신학석사 (M.Div.) : 학사학위 소지자 또는 대학졸업자로서 90 학점을 취득해야 합니다. 

 4) 입학자격
복음 전파의 사명을 받은 현지 방글라데시 기독교인과 교회 지도자 및 목회자 

 5) 수업료
모든 학생들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며, 무료로 기숙사와 숙식을 제공합니다. 

 6) 졸업생 활동
모든 과정의 훈련을 받은 10 명의 학생들로 하여금 2명씩 조를 이루어 방글라데시의 미전도종족들에 게 복음을 전하는 프로그램인 “Disciple 10 Project” 사역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주로 대도시가 아닌 산간 도서벽지와 시골 농촌 마을을 순회하며 전도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매년 2회 개최되는 AMI 목회자 세미나에 자신들은 물론이고 타교단 목회자들도 함께 참석하도록 초청하여 영성을 계발하면서 건전한 신학 지식의 함양과 복음 전파에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