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I 네팔 신학교

AMI 센터에서는 AMI 위성방송 사역이 확장되던 2003 년 초에 AMI 위성방송 네팔 지부를 개설하였습니다. 이곳에서 시작된 교회지도자 세미나 사역이 네팔 전역에 널리 알려져 세미나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수가 급격히 늘어가게 되면서 이를 수용하고자 AMI 네팔 신학교를 개교하게 되었습니다. 네팔 현지 책임자로 문바나바 선교사가 2006 년 7 월에 파송되어 현재까지 AMI 네팔 신학교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1) 설립목적
네팔에서는 종교의 자유가 헌법으로 보장되어 있지만 힌두교가 국교인 국가이기에 힌두교인의 개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극단적인 힌두교도들이 기독교를 핍박하는 형태는 이슬람과 다를 바 없으며 외국 선교사의 공식 입국이 불가능한 상황화에서 개신교 복음전파는 간헐적으로 은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에서 산업재해로 귀국한 근로자들로부터 한국 사회에 대한 부정적인 면이 현지에 알려지게 되면서 한국 선교사의 사역에 저해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감안하여 AMI 네팔 신학교에서는 본부 신학교 및 해외에 소재하는 국제 캠퍼스와는 다른 사역을 준비하였습니다. AMI 네팔 신학교는 한인 선교사와 네팔 현지인이 운영하는기존의 신학교가 이미 여러 곳에서 사역을 펼치고 있어서 이들 사역과 중복이 되지 않도록 훈련센터로서의 역할에 많은 비중과 초점을 두고 활발한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2) 수업방식
AMI 네팔 신학교에서는 2004 년부터 2009 년까지 현지에서 실시한 모든 세미나를 촬영한 후 별도의 편집 과정을 거쳐 VCD 자료로 파일화하였습니다. 강의 커리큘럼은 현재까지 11 과목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향후 추가 제작과정을 거쳐 여러 과목이 추가될 예정이며 학생들은 이러한 강의 교재를 활용하여 말씀 공부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3) 학위과정
현재까지는 별도의 학위과정 없이 운영되고 있으며 수료 과정이 끝나면 수료증을 발부하고 있습니다. 네팔의  타 신학교에서는 AMI 네팔 신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에게 별도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4) 수업기간
AMI 네팔 신학교의 수업기간은 20 주간(5 개월)이며 1 년에 두 차례 진행됩니다.

5) 입학자격
복음 전파의 사명을 받은 네팔 기독교인과 교회 지도자 및 목회자로서 네팔 정규교육과정 10 학년 과정을 마치고 School Leaving Certificate를 소지한 자

6) 수업료
모든 학생들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며, 무료로 기숙사와 숙식를 제공합니다.